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롤렉스, 멘토&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 축하 행사 개최

신진 예술가에게 거장과의 협업 기회 제공하는 롤렉스 멘토&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2020년 2월 8, 9일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협업 마무리하는 다양한 행사 열려
2018~2019년 멘토였던 데이비드 아자예 경·자키르 후세인·크리스탈 파이트·콜름 토이빈이 협업한 각 분야 신진 예술가와 함께 참석
멘토링의 장점 활용해 예술의 계승 및 자양분 공급에 기여

2020-02-12 11:26 출처: 롤렉스코리아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2일 -- 롤렉스가 2월 8일과 9일 전 세계 100명 이상의 유명 예술가·선구적인 창작자들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의 백스터 시어터 센터(Baxter Theatre Centre)에서 열린 2018~2019 롤렉스 멘토&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Rolex Mentor and Protégé Arts Initiative)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예술 거장들·신진 아티스트들의 협업 창작물과 함께 진행되었다.

2002년 출범한 아트 이니셔티브는 위대한 예술계 거장들이 떠오르는 신진 예술가들과 장기간 공동 창작 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하는 국제적인 예술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 세대로의 지식 전승, 완벽함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변함없는 탁월함을 추구하는 데 힘써온 롤렉스의 오랜 헌신을 보여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4명의 신진 예술가들은 각각 건축, 음악, 무용, 문학 분야의 거장인 데이비드 아자예 경(Sir David Adjaye), 자키르 후세인(Zakir Hussain), 크리스탈 파이트(Crystal Pite), 콜름 토이빈(Colm Tóibín)의 멘토링을 받았다.

백스터 메인 시어터에서 열린 폐막식에서는 거장들과 젊은 예술가들의 교류를 주제로 한 프리젠테이션과 영화를 통해 멘토링 기간 동안 그들이 쌓은 교감이 생생하게 그려졌다. 폐막식은 2020-2021년 롤렉스 이니셔티브의 영화, 연극, 시각 예술 및 거리 공연 부문에 참여했던 멘토와 프로테제의 발표로 마무리되었다.

◇롤렉스와 지식 전수

롤렉스의 창립자 한스 빌스도르프(Hans Wilsdorf)의 정신을 이어온 롤렉스는 다음 세대로 지식을 계승하는 데 힘쓰는 한편 독창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문화에 기여해왔다. 롤렉스 멘토&프로테제 아트 이니셔티브는 예술적 우수성을 계승하려는 롤렉스의 오랜 의지를 잘 보여준다.

2002년 출범된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보이는 전 세계 신진 예술가를 찾아 예술 분야의 거장들과 일정 기간 공동 창작 활동을 할 기회를 선사한다. 롤렉스는 탁월함, 품질, 성능 같은 브랜드 고유의 모든 가치를 계승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젊은 인재들이 배우고 창작하며 성장할 기회의 장을 마련해준다.

롤렉스 아트 이니셔티브는 다양한 세대, 문화, 분야에 속하는 예술가들 사이의 다채로운 교류로 발전하여 세계 예술 유산 전승에 일조하고 있다. 롤렉스는 20세기 초 창립된 이래 시계 제조부터 스포츠, 환경, 탐사, 예술과 문화를 비롯해 롤렉스가 지원하는 많은 인물과 다양한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서 개인의 성취와 변함없는 탁월함을 추구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role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